민원제기는 어떨 때 할까요?
전 100% 부당함을 느낄 때만 민원을 제기합니다.
그럴 수 도 있고, 아닐 수도 있을 때는 하지 않구요
그리고 민원을 넣을 때 마다 사죄(?) 성격의 회신을 받는 편입니다.
KB국민카드 관련 어떤 내용 때문에 민원을 제기 했는지 한번 보시죠
상대적인 금감원
금융회사 근무시절 가장 무서운 전화 중 하나가 금감원 이었습니다.
나도 모르게 공손하게 만드는 그이름, 금감원
하지만 금융회사를 퇴사 할 때 부터 금감원은 내게 더이상
두려운 존재가 되지 않습니다.
금융기관과 이슈가 생길 때 마다 금감원의 가장 무서운 존재는 민원인이 됩니다.
금감원 민원
KB국민카드를 상대로 금감원 민원을 넣었습니다.
금융회사 근무 경험이 있어서, 불공정(?) 하다고 느껴지면 바로 민원을 넣고 있습니다.
금감원 민원을 넣는다고 해결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계속 두드려서 개선을 해야 한다는
소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금감원 민원 내용
이번 민원의 핵심은 간단 명료합니다.
KB국민카드 재 갱신 때 동봉 된 자료에 아래의 안내 문구가 있었습니다.
"무료 해외여행자 보험"
그래서 KB국민카드로 항공권을 결재한 후 KB국민카드에 확인해 보니...
더이상 무료 해외여행자 보험은 실시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런... 지랄을 봤나????
그럼.. 아래 자료를 수정해서 보내던지, 보내지 말았어야지...
장난하나??
금감원 민원을 넣는 이유
바로 KB국민카드에 해당 내용에 이의를 제기하는 것 보다
금감원이 충분히 공감할 만한 내용을 금감원을 통해서 연락이 가면
효과가 훨씬 좋습니다.
즉 금융기관이 일반 개인을 상대하는 게 아니라 중간에 금감원이 존재하는 것이죠
금감원 민원 접수
아래 처럼 처리기간이 명시 되어 있기 때문에 담당자도 그 기간 안에
결과를 도출해야 합니다.
KB국민카드의 회신
금감원을 통해 접수 된 내용을 가지고 KB국민카드에서 온 연락을 일부러
받지 않았더니 날라온 문자 입니다.
다음에는 고용노동부, 건교부 대상으로 한 민원에 대해서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2019.02.25 - [별의별 정보] - 금감원 조사역과 통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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