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국외 이동시 항공을 이용할 때 아주 큰 사고는 없었지만 소소한 에피소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주도 가는 첫 비행기를 두번이나 놓친적이 있고, 출발 15전에 도착해서 탑승한 경험도 있습니다.

그 중에서는 이번에는 LUCKY 한 케이스 인데요

공항에서 늦게 체크인(CHECK-IN) 했는데 운좋게 혜택을 받았던 경험담 입니다.

 

 

이스타항공

1. 항공사의 다양한 가격정책

 

이스타항공은 좌석별로 다양한 가격 정책이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값싼 티켓을 찾는 저같은 여행자는

추가지불(extra payment) 하고 공간이 넓은 좌석을 구매 하지 않습니다.

넓은 좌석을 이용하는 행복 보다는 싼 티켓을 구매한 행복이 더 큽니다.

 

2. 제주도 항공권 구입

 

가격을 계속 보다가 최저가는 아니지만 출발 1일전에 할인 금액으로 제주도 티켓을 구입 하였습니다.

 

3. 출발 직전에 구입하는 항공권 쌀까? 비쌀까?

 

정답은 국내와 국외에 따라 다르다 입니다. 제 경험상 국내선의 경우 출발 전 사면 싼게 아니라 비쌉니다.

국제선의 경우 경우마다 차이가 나지만 출발 바로 전에 구입한 경우 싼 경우도 있습니다.(50% 정도)

 

4. 공항에 늦게 도착해서 체크인

 

출발일에 제주도에서 폭우가 내렸고 폭우랑 상관없이공항에 늦게 도착해서 간신히 체크인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왠 떡

태어나서 처음으로 공간이 꽤 넓은 1열에 앉아습니다. (아직까지 비지니스 석은 경험 못해봄)

 

5. 오버부킹

 

아마도 대부분 추가 요금을 지불하고 예약한 사람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over booking에 때문에 1열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국제선의 경우 예전에 이렇게 over booking 때문에

비지니스 석으로 업그레이드 된 경우가 있었다고 하는데

전 그 대신 extra payment 좌석으로 일단 만족 ^^ 합니다.

 

 

중국남방항공 이용 후기~

중국남방항공과 러시아항공 이용 경험담 러시아항공과 중국항공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대체로 선호되지 않는 항공사입니다. 그러나 두 항공사를 장거리 이동 시 이용한 결과 타볼 만 했습

bluepants.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