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탑동 방파제 근처 식당에서 현지인 친구와 같이 먹어본...

구문쟁이...(농성어)

처음 들어본 이름 이었다. 구문쟁이....  아마도 제주도에서 사용되는 표현이 아닐지...

블로그를 보니 다금바리 사촌 쯤 된다는 것 같았다.

친구랑 간 식당이 아주 추천할 만한 곳은 아니었다.

그래도 처음 먹어봐서 처음으로 느껴본 맛 이었는데, 값싼 생선이 아니라서 그런지 질리지는 않았다. 계산은 친구가 해서 정확히 모르겠지만... 150,000만원 이었던 것 같다.


TV에서 많이 본 해물라면.... 정확히 내가 먹은 것은 게라면 이었고, 친구가 먹은 것은 문어 라면 이었다. 먹었던 식당은 표선해수욕장, 해비치 식당가 였다.

아마도 친구가 검색해서 찾아 간 것 같은데, 맛은 현지인과 외지인 입장에서 모두 비추~  가격은 게라면이 8,000원, 문어라면은 12,000원 이었는데... 문어의 경우 국산 이냐고 물어보니 현지에서 잡은 돌문어만 사용한다고 하는데... 라면에 들어간 다른 해산물 상태가 그리 좋지 않다. 먹을만한 해산물이 별로 없고... 맛도 그리 놀랄 만한 맛은 아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