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남방항공과 러시아항공 이용 경험담

러시아항공과 중국항공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대체로 선호되지 않는 항공사입니다. 그러나 두 항공사를 장거리 이동 시 이용한 결과 타볼 만 했습니다. 중국남방항공과 러시아항공 모두 안전성 비슷한 것에 대한 의문이 있었기에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 정보를 찾아보았고, 결과적으로 탑승 전 생각보다 나쁘지 않을 것으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안전성에 대한 의문

 중국남방항공의 안전성에 대한 의문은 저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와 유튜브를 찾아보면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중국남방항공은 탑승할 만한 항공사로 판단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선택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항공료이죠

중국남방항공 의자 간격

가성비를 잇는 선택: 저렴한 가격과 만족스러운 서비스

 개인적으로 중국남방항공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했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았습니다. 그 가격에 비해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다시 이용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다시 호주를 가게된다면 이용할 것 같아요

중국남방항공 기내식

넓은 간격과 만족스러운 기내식

 

중국남방항공은 앞 자리와의 간격이 넓었고(LCC와 비교해도 차이가 큽니다), 기내식도 예상보다 나쁘지 않았습니다. 일단 배가 고파서 음식을 거의 다 먹을 수 있었습니다. 승무원에게 출발 시 기내식이 출발지에서 준비되어 탑재되는 것이라고 물어봤더니, 한국 출발 항공편은 그럭저럭 먹을 만한 품질이라고 답변해주었습니다. 그러나 중국 출발 항공편은 입맛에 맞지 않을 수도 있다고 했으니 참고 하세요.

불만족 스러운 점

약간 아쉬웠던 점을 꼽자면 술의 종류가 제한적이었고, 칵테일이나 위스키 등은 제공되지 않았으며 맥주 종류도 다양하지 않았습니다. 기내 영화 선택지도 제 기대에는 못 미쳤습니다. 호주로 향하는 항공편이 호주에서 출발하는 비행기보다 서비스가 더 빈약했습니다.

 

 

여행을 떠나요!

중국남방항공의 규모와 보유기 수

중국에서 근무하는 지인에게 들은 바에 따르면 중국남방항공과 중국동방항공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기체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회사의 규모가 크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서비스 측면에서는 아직까지 규모의 장점을 뛰어넘을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인천공항 스케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