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을 꽤 여행한 저에게 유럽 중 한 나라만 방문해야 하다면 어디를 추천하겠냐는 질문에 매번대답하는 곳이 바로 스페인 입니다. 만약에 유럽 여러 나라를 여행할 계획이 있다면 스페인을 가장 마지막에 가야 합니다. 왜냐구요? 제일 재미있으니깐. 일생에 한번 이상 스페인을 방문해야 하는 8가지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산티아고 순례길
제주도 올레길이 탄생한 배경이 바로 산티아고 순례길이죠.
카미노 데 산티아고(Camino de Santiago)는 스페인에서 가장 유명한 명소 중 하나이며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장거리 하이킹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카미노는 단지 하나의 트레일이 아닙니다. 이는 실제로 스페인 북서부의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Santiago de Compostela) 마을로 이어지는 다양한 경로의 네트워크를 의미합니다.
이 길은 중세 시대에 주요 기독교 순례지를 형성했으며, 산티아고에 있는 성 야고보의 무덤을 방문하기 위해 유럽 전역에서 순례자들이 왔습니다. 오늘날 전 세계 수천 명의 사람들이 매년 카미노를 걷고 있습니다.
어느 경로를 따라 어느 곳에서나 하루 동안 또는 한 달 이상 걷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까미노는 스페인의 풍경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자신을 밀어붙이고 외부 세계와 단절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합니다.
2. 아름다운 해변
지중해와 대서양의 해안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소수의 섬이 있는 스페인은 주요 해변 휴양지이며 모든 유형의 여행자를 위한 모래사장이 펼쳐져 있습니다.
스페인의 이비자 섬은 오랫동안 유럽 최고의 파티 핫스팟 중 하나였으며 플라야 덴 보사(Playa d'en Bossa)와 같은 해변에서는 밤낮으로 파티가 열립니다. 매우 인기가 높지만 분위기가 완전히 다른 인근 섬인 마요르카(Mallorca)와 메노르카(Menorca)는 리조트 휴가에 적합하며 가족 친화적입니다.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코스타 블랑카와 코스타 델 솔에는 배낭 여행자와 저예산 여행자에게 인기 있는 해변이 늘어서 있습니다. 카나리아 제도도 스페인의 일부이며, 각 섬마다 아름다운 해변이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하지만 스페인의 해변은 일광욕만을 위한 곳이 아닙니다. 이 나라에는 서핑, 다이빙, 항해, 수상 스키, 윈드서핑과 같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훌륭한 장소가 많이 있습니다.
3. 건축물
스페인을 방문할 이유를 찾고 있다면 스페인의 건축물을 살펴보세요. 그리고 그것은 단지 하나의 유명한 건물이나 심지어 하나의 특정 스타일이 아닙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바로 안토니 가우디의 작품입니다. 그의 가장 잘 알려진 건물, 즉 사그라다 파밀리아(Sagrada Familia)와 카사 바트요(Casa Batllo)는 바르셀로나에 있지만 그의 작품 중 일부는 스페인의 다른 곳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가우디의 작품만으로도 스페인을 건축의 꿈으로 만들 수 있지만, 이 나라에는 인상적인 다른 건물, 특히 교회가 많이 있습니다. 꼭 봐야 할 곳으로는 고딕 양식의 세비야 성모 마리아 대성당, 바로크 양식의 그라나다 대성당, 무어 양식의 코르도바 모스크 대성당 등이 있습니다.
그레나다의 거대한 요새이자 궁전인 알람브라를 언급하지 않고 스페인의 건물에 대해 이야기할 수는 없습니다. 알람브라는 이 나라에서 가장 눈에 띄는 이슬람 건축의 예이자 가장 방문객이 많은 기념물입니다.
4. 박물관
모든 나라에는 박물관이 있지만, 살바도르 달리와 파블로 피카소의 탄생지에서 기대할 수 있듯이 스페인의 박물관은 다른 나라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카탈로니아 피게레스의 달리 박물관-극장과 바르셀로나의 피카소 박물관에서 두 공상가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예술 애호가들은 빌바오 구겐하임 미술관 분관은 말할 것도 없고 발렌시아 현대 미술 연구소와 바르셀로나 현대 미술관도 좋아할 것입니다.
마드리드에는 주요 박물관도 있으며 도시 중심부에 프라도 미술관, 레이나 소피아 미술관, 티센-보르네미서 미술관 등 3개의 박물관으로 구성된 예술의 황금삼각지로 유명합니다. 좀 더 틈새 시장을 찾고 싶다면 Caceres의 컴퓨터 역사 박물관, Ubrique의 가죽 박물관, 톨레도의 MQM Manchego 치즈 박물관도 있습니다. 예술, 역사 또는 좀 더 잘 알려지지 않은 것에 관심이 있다면 스페인에 있는 해당 분야의 박물관을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마드리아에 있을 때 운 좋게 무료로 프라도 미술관에 방문한 기억이 나네요.
5. 축제
스페인 축제는 여러 가지 이유로 유명하죠. 어렸을 때 부터 TV나 책에서 본 토마토 싸움과 인간 탑 쌓기 하는 곳이 바로 스페인 입니다. 거의 모든 도시에는 고유한 축제(또는 여러 개)가 있고 연중 내내 열리는 것 같습니다. 스페인의 축제 중 상당수는 종교적 기원을 갖고 있지만, 일부는 현재 신성한 의식이라기보다는 격렬한 파티처럼 보입니다.
축제를 기념하는 것은 스페인 문화의 큰 부분을 차지하며, 축제를 보는 것은 독특하고 기억에 남는 경험이 될 것입니다.
6. 음식
타파스를 통해 스페인은 세계에 새로운 식사 방식을 선보였습니다. 스페인을 방문한다는 것은 타파스를 의도한 대로 즐기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상그리아로 유명한 스페인은 실제로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와인 생산국이며, 백만 에이커가 넘는 토지가 포도밭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7. 다양한 문화
스페인을 방문하는 가장 좋은 이유 중 하나는 지역(자치 공동체라고 함)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마치 여러 나라를 한 번에 방문하는 것과 같다는 것입니다. 일부는 스페인어 외에 자국어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카탈로니아어와 바스크어가 가장 크고 가장 뚜렷하지만 다른 많은 언어도 특정 지역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또한 바스크 지방과 카탈로니아 등 스페인 출신이 아닌 단체가 주도하는 여러 분리주의 운동이 진행 중입니다. 바스크 지방에서는 이 지역 고유의 민속 스포츠인 펠로테(pelote)와 타파스의 변형인 핀초스(pintxos)를 볼 수 있습니다. 카탈루냐인들은 바스크인만큼 분리주의가 심하지는 않지만, 카탈루냐의 문화는 여전히 스페인의 나머지 지역과 구별됩니다. 밥 대신 짧은 국수를 사용하는 카탈루냐어 버전의 빠에야인 피데우아(fideua) 접시부터 카스텔이라는 인간 탑을 만드는 전통까지, 카탈로니아에서는 스페인의 다른 곳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백종원 핀초스 관련 기사
8. 사람들 성향
아직도 기억이 생생한 게 로컬들이랑 버스타고 하이킹 간적이 있는데 사람들이 너무 호탕해서 버스 이동 시간 내내 웃음이 끈이지 않은게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자~ 이래도 고민 되시나요? 떠나세요~ 후회 안 하실 겁니다.
'별의별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깨가 올라가지 않고 통증만 심한 오십견 예방운동 치료법 (0) | 2024.02.22 |
---|---|
그냥 방치하면 큰일나는 관절질환 오십견 증상 원인 치료방법 (0) | 2024.02.22 |
눈 안좋은 내가 꼭 챙겨먹는 눈영양제 루테인 지아잔틴 추천 (0) | 2024.02.20 |
서울시 파크골프 추가 계획 및 파크골프채 구매 팁 (0) | 2024.02.20 |
공황장애 불안장애 차이 치료법 약 소개 (0) | 2024.0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