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실제로 빈뇨, 야간뇨, 급박뇨 때문에 병원에 다닌 적이 있습니다. 증상이 완화 되었다가 또다시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전립선비대증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정리해 봤습니다. 본인 증상이라고 생각된다면 더 이상 방치 하지 말고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 하시기 바랍니다.

 

전립선비대증-좋은음식
전립선 비대증

 

 

 

통풍 원인 증상 치료법 좋은음식 해로운음식 실손보험

주변 지인들 중에도 통풍 환자가 3~4명 있는데, 엄청 고통스럽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맥주는 마시면 안되고 소주는 된다고주장합니다. 과연 그럴까요? 통풍이라는 용어는 친숙하지만 정확한 의

bluepants.tistory.com

 

전립선비대증 개선제 소개

 

전립선이란

 

다음백과 사전에 따르면 전립샘이라고도 합니다. 전립선은 방광과 음경 사이, 직장 앞쪽에 위치합니다.  그 중심에는 요도가 있어 소변이 몸 밖으로 배출되는 역할을 합니다. 전립선은 소변과 정액의 통로 역할을 하는 요도관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위는 둥글고 밑으로 내려 갈수록 좁아지다가 맨끝은 뭉툭합니다. 전립선은 10~14세가 되면 다 자라며, 50세 정도가 되면 크기나 분비량이 감소합니다.

 

전립선비대증

 

전립선비대증은 남성의 생식 기관인 전립선의 크기가 커지면서 요도를 압박하는 질환입니다.

전립선 비대증으로도 알려진 양성 전립선 비대증(BPH)은 남성의 요도(소변을 체외로 운반하는 관)를 둘러싸고 있는 호두 크기의 전립선인 전립선에 영향을 미치는 비암성 질환입니다.

 

 

전립선비대증 일반의약품 치료약 종류 가격 안내

빈뇨, 급박뇨 증상이 있으면 차를 타고 떠나기가 힘듭니다. 화장실을 급하게 갈 일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죠. 바로 전립선비대증 증상 때문입니다. 처방전 필요 없이 약국에서 일반의약품으로

bluepants.tistory.com

빈뇨? 야간료? 증상이 있다면

 

양성 전립선 비대증(BPH)의 일반적인 증상 중 하나는 특히 밤에 더 자주 소변을 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양성 전립선 비대증(BPH)이 있는 사람의 경우 전립선이 커지고 방광을 누르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방광이 약해지고, 방광이 더 이상 방광을 잡아주지 못하기 때문에 소변을 자주 보게 됩니다.

 

전립선 치료기 둘러보기

 

전립선 비대증 원인

 

일반적으로 노화에 따른 호르몬 수치의 변화로 나이가 들수록 남성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흔한 질환입니다.

 

 

전립선비대 예방법

 

  • 야채와 과일을  많이 섭취 해야 합니다. 야채와 과일에는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습니다. 
  • 매일 최소 30분, 매주 총 150분 동안 운동을 해야 합니다. 활동적인 자세를 유지하면 양성 전립선 비대증(BPH)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며 심장병, 고혈압과 같은 다른 질병의 위험도 낮아집니다.
  • 금연을 해야 합니다. 흡연은 전립선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전립선암, 폐암 및 기타 여러 심각한 질병에 대한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전립선비대증에 좋은 음식

 

  • 토마토

 

붉은 빛깔을 만들어내는 라이코펜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암 예방은 물론이고 전립선을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라이코펜은 전립선에 특히 높은 농도로 축적되어 전립선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라이코펜은 토마토를 가열하면 더 많이 흡수되므로 토마토를 익혀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전립선 세포의 손상을 줄이고 건강을 지원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마늘

 

마늘은 알리신이라는 활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알리신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전립선 세포를 보호하고, 염증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서 이미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잘 알려진 식품 중 하나인 굴은 생식기에 좋은 아연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남성들에게 꾸준히 섭취하라고 권장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 녹차

 

커피 말고 녹차를 마시세요. 녹차에 있는 카테킨 성분은 전립선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견과류

 

견과류에 있는 아연, 셀레늄, 비타민 E 등의 성분은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야간 배뇨를 최소화하기 위해 저녁에는 과일과 알코올 중 맥주를 줄여야 합니다. 예전에는 영향이 없었는데 지금은 밤에 과일과 맥주를 마시면 100% 새벽에 화장실 가는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