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대행시 배대지를 이용하다 보면 별의별 일이 다 생깁니다. 오주문, 배송누락, 배송사고 등

이번에는 배송업체 변경을 사전에 고지해 주지 않아서 택배조회가 안 되었던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CJ택배 배송조회

일본 배대지를 통해서 물건이 고객에게 발송되었다.

배대지에서 안내해 준 CJ 송장번호를 입력했고, 한국에서 배송 추적이 가능할 줄 알고

조회를 해봤는데 제품이 계속 멈춰있다.

관부가세가 추가로 나오는 물건이어서, 관부가세 미납으로 추적이 안 되는 줄 알고

고객에게 혹시 관부가세 미납 중이냐고 물어보니 납부 했다고 연락이 왔다.

그래 그럼 곧 조회가 되겠네 하고 이틀 후에 다시 확인했는데도 조회가 안되었다.

2. 택배업체가 중간에 변경되다 : 경동택배

CJ택배 배송조회가 왜 안되냐고 배대지에 물어보니

제품크기 때문에 중간에 경동택배로 옮겨갔는데 그 송장번호 전달이 안된 것 같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객에게 이미 제품이 전달 되었다고 하는데

문제는 스마트스토어 상에는 여전히 제품이 배송 중이라고 뜨기 때문에 상황이 애매해졌다.

배송완료가 떠야 정산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3. 송장번호 변경

스마트스토어에 1:1 문의를 하니, 답변은 왔으나 원하는 답변이 아니었다.

그래서 다시 채팅을 통해 상황을 설명하니 구매자가 제품을 수령 했어도 구매확정을 누르기 전에는

송장번호 변경이 가능하다고 했다.

송장번호 수정

그래서 급히 수정하니 배송완료라고 뜬다. 초반에 스마트스토어의 답변이 좀 아쉬웠다.

하지만 다행히 잘 해결되어 정산 받을 수 있었다.

혹시나 중간에 택배사 변경으로 인해 송장번호가 바뀔 경우 참고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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