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입주한 아파트의 경우 현관 중문의 경우 옵션이었다.

(참고로 요즘은 건설사 마다 상이한데... 현관 중문이 기본인 경우도 꽤 있다고 한다.)

당시만 해도 중문의 필요성을 잘 몰랐을 때라서...  따로 신청을 하지는 않았다. 

(어쨌든 옵션 신청 안한게 신의 한수 였다. 왜냐.. 시공상태가 엉망)

몇일 살면서 중문의 필요성을 느껴서 업체를 찾던 중~

우연히 그런 회사를 운영하는 친구를 만났는데 그 친구가 한번에 해준다고 해서...

설치한 중문...

나의 경우 현관 뿐만 아니라 드레스룸에도 중문을 설치 했는데... 현관 중문은 외관상 필요~ 드레스룸 중문은 실속적 필요~ 드레스룸 중문의 경우 안방 화장실과 드레스 룸 창가에서 오는 바람, 소음 때문에 현관 보다는 드레스룸 중문이 더 실용적이다.

중문 설치 할 때 지켜보니 옵션으로 신청 했을 때 왜 그리 시공 하자가 많은 가 싶었는데, 이해가 됐다. 중문 설치 할 때 손이 엄청 많이 가고, 시간도 많이 걸렸다. 그러니 시공할 개별 세대가 많기 때문에 꼼꼼하게 하기가 어려운 것 같다.

밑에 세대 중문 상태를 보니, 균형도 안 맞고 마감 처리도 엉망이고....

가구의 경우 특허가 없다고 한다. 그래서 외관상 거의 비슷해서... 집에 방문하는 사람마다 우리 중문이랑 똑같네..라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 겉모양은 거의 비슷하다고 한다. 그리고 프레임도 공급처가 3~4곳에서 똑같이 받고, 나머지 유리와 나머지 마감, 시공에서 차이가 나는 것이라고 했다. 내 친구 회사의 경우 관련 분야에서 업계 수위의 기업이라 전부 자체제작을 한다고 한다.

www.youtube.com/watch?v=7VZEnzWV9ow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