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산 신도시 지식산업센타 투자????

몇주전에 자전거를 타고 도농역 인근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타 2곳의 모델하우스에 다녀왔다. 현대아울렛 앞에 건설 예정인 현대프리미어캠퍼스몰과 지금지구 초입에 위치한 DIMC CITY 입니다. 소나기가 내리는 일요일 오후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모델하우스가 오픈한지 꽤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제법 있었습니다.

 

관심 물건인 지식산업센타 위주로 설명을 듣고, 질문을 했는데.. 처음 방문한 현대프리미어캠퍼스몰 모델하우스에서는 직원 3명이나 동원(?)되어 설명을 해줬는데, 내가 알고 있는 지식보다 많이 알고 있지 않은 것 같았다. 단지 맹목적으로 구입하면 나중에 돈 벌거라는 기계적인 답변만 들을 수 있었다. 

두번째로 방문한 DIMC 모델하우스는 현대프리미어캠퍼스 모델하우스 보다 모델하우스 오픈이 늦어서 그런지 준비가 덜 되었다는 느낌이 들었다. 영업부장이라는 사람이 설명을 해줬는데 핵심은 전혀 모르고 무조건 괜찮다는 말만 반복할 뿐...

두 군데 모두 인터넷으로 가격 등 세부정보를 얻을 수 없어서 부득이하게 찾아갈 수 밖에 없었는데.. 정보자체를 직접 방문하지 않는 이상 공개하지 않는 것 같았다.

현대프리미어캠퍼스 몰에서는 내가 찾는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는 모두 계약되었고, 1개만 남아있다고 하였다. 정보의 비대칭 때문에 사실여부를 확인 할 수 없으니... 아무튼 다른 층보다 비싼 700만원 후반대... 비싼데..

 

위치며 분양가격을 둘째 치고 투자자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공급이 많아도 너무 많다는 사실 입니다.

63빌딩 2배 규모를 자랑하는 데 이런 공급이 자그만치 3군데나 됩니다. 지식산업센타의 메카인 성수동에서 가장 큰 규모인 성수SKV1의 경우 연면적이 14만m2 정도인데 현대프리미어캠퍼스몰의 지식산업센터 연면적만 24만m2 정도 된다. 얼마나 공급이 많은 건지 상상이 되나요? 이해가 쉽게 설명하면 63빌딩 연면적의 2배 규모라고 합니다. 하지만 다산신도시에는 현대프리미어캠퍼스몰 이외에도 거의 동시에 분양하는 물건이 있었으니 바로 DIMC 입니다. 이 또한 규모가 엄청납니다. 이 두 물건은 최근에 분양을 시작한 거고, 이미 건축중인 블루웨일 까지 고려하면 공급이 너무 많은 거 아닐까요?

투자용 물건이 아니라 직접 입주 하는 경우는 그나마 조금 나을텐데, 남양주시가 아직까지는 그 정도의 시장을 소화 하기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