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20번이나 넘게 좋아서 찾는 곳이 바로 제주도 이다. 최근에는 현지에 살고 있는 친구 덕분에

제주도 방언(사투리)를 몇 개 배웠지만 아쉽게도 다 까먹었다.

이번에는 여러분에게 낯 선 제주도 표현 몇개와 제주도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를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1. '사랑합니다'의 제주도 표현

처음 알았다.

I love you

Ich liebe dich

워아이니

Te quiero 

그리고 제주도 방언으로 사랑합니다가.. 소랑햄수다 인 것을..

최근에 카페가 많이 생기고, 청담동 분위기가 물씬 나는 애월 기념품 가게에서 찾았다.

 

 

 

제주 렌터카 100% 활용 중고차 장기대여 요금표

최근에 무더운 여름날 제 친구가 김포공항에서 소카를 예약했는데 사전공지 없이 차량 위치가 이동되어 무거운 짐을 들고 1km 넘게 이동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가격은 조금 더 비싸지만 고

bluepants.tistory.com

 

2. 그 밖의 한번 알면 좋은 제주도 표현

놀당 갑서=놀다가 가십시오

어드레 감디?=어디로 가느냐?

어디 갔단 왐수과? =어디 갔다 오십니까?

도르멍 옵서 = 빨리 오십시오

무싱 거옌 고릅디가?=뭐라고 말하던가요?

무싱거 하미꽈?=무엇을 하십니까?

경 호곡 말곡=그렇고 말고

왕 봅서=와서 보세요

무신 걸 먹으코?=무엇을 먹을까?

어떻 갑니까?=어떻게 갑니까?

한림공원에 강 봅서=한림공원에 가보세요

 

맨도롱또똣 = '미지근하고 따뜻하다'

 

3. 제주도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 소개

드라마를 평소에 잘 보지 않지만 사람들에게 작년에 많이 회자 되었던 '우리들의 블루스'(2022)

제목 몇 번 듣고 도대체 무슨 뜻이지 하고 궁금했던 드라마 유연석, 강소라 주연의 '맨도롱또똣'(2015)

외에도 많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