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3년 5월 구글 순다르 피차이 CEO는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자사의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제미니를 발표했습니다.

대형 언어 모델(LLM)은 Google DeepMind 부서(Brain Team + DeepMind)에서 개발 중입니다.  ChatGPT와 같은 AI 시스템과 경쟁할 수 있고 그들을 능가할 가능성도 있는 지미니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제미니

 

 

구글 제미니는 멀티모달 추구

 

멀티모달

 

피차이는 제미니가 복잡한 게임 바둑을 마스터하는 것으로 알려진 딥마인드의 알파고 시스템의 강점과 광범위한 언어 모델링 능력을 결합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텍스트, 이미지 및 기타 데이터 유형을 통합하여 멀티모달로 설계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더 자연스러운 대화를 가능하게 합니다. 아래에서 멀티모달이 무엇인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멀티모달이란

 

 

제미니는 툴 및 API를 사용 가능

 

구글 수석 과학자 제프리 딘은 제미니는 자신이 공동으로 이끌고 있는 "차세대 멀티모달 모델" 중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구글의 새로운 AI 인프라인 패스웨이(Pathways)를 활용하여 다양한 데이터셋에 대한 확장 교육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제미니가 1750억 개 이상의 매개변수를 가진 GPT-3의 크기를 초과하여 현재까지 만들어진 가장 큰 언어 모델임을 암시합니다.

 

다양한 크기와 기능을 제공할 예정

 

딥마인드 최고경영자 하사비스는 (CEO) 제미니가 다양한 크기와 기능으로 출시될 "시리즈 모델"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또한 제미니가 메모리, 구글 검색과 같은 소스에 대한 사실 확인, 정확도를 높이고 위험한 환각 콘텐츠를 줄이기 위한 향상된 강화 학습을 활용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유니콘기업 뜻 기준 국내 유니콘기업 데카콘 헥토콘

유니콘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흔히들 머리에 뿔이 달린 신화 속 동물이 생각나죠? 이처럼 상상속에서나 나타나는 즉 쉽게 나타나지 않는다는 의미에서 유니콘기업이란 용어가 생겨났습니다.

bluepants.tistory.com

 

보편적인 개인 비서로서의 진보된 챗봇

제미니와 미래의 반복이 궁극적으로 여행, 일, 엔터테인먼트와 같은 분야에서 사람들의 일상 생활 전반에 걸쳐 통합된 "믿을 수 없는 보편적인 개인 조수"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제미니가 텍스트와 이미지의 강점을 결합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하면서, 오늘날의 챗봇은 몇

 년 안에 비교하면 "사소하게 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픈AI와 또다른 경쟁자 메타

구글은 오픈과 경쟁하기 위해 새로운 LLM을 출시할 준비가 되어있는 유일한 회사가 아닙니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메타는 ChatGPT에 힘을 실어주는 GPT 모델과 경쟁할 AI 모델도 연구 중입니다.

메타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고 오픈소스 AI 모델인 라마2 출시를 가장 최근에 발표했습니다.이 회사는 보다 접근성이 높은 AI를 책임감 있게 만드는 데 전념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