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빈뇨, 급박뇨가 있었는데 그 증상을 인식 못해서 한참 후에나 병원에 다녀온 경험이 있습니다. 몸에 이상 징후가 있다고 느껴질 때 바로 의료 기관에 가야 합니다. 미루면 안됩니다. 아래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일단 의심은 해봐야 합니다.

 

전립선암-초기증상
전립선암

 

 

전립선비대증 일반의약품 치료약 종류 가격 안내

빈뇨, 급박뇨 증상이 있으면 차를 타고 떠나기가 힘듭니다. 화장실을 급하게 갈 일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죠. 바로 전립선비대증 증상 때문입니다. 처방전 필요 없이 약국에서 일반의약품으로

bluepants.tistory.com

 

 

전립선비대증에 좋은 음식 VS 피해야 하는 음식

남자들만의 고통이라고 하는 전립선비대증, 저도 남의 이야기 인 줄 알았는데 빈뇨 때문에 고생하다가 병원에 가보니 전립선비대증이란 말을 들었습니다. 빈뇨, 급박뇨, 야간뇨 때문에 삶의 질

bluepants.tistory.com

 

전립선암이란

 

전립선암은 남성이 겪는 가장 흔한 암 중 하나입니다. 전립선암은 초기 단계에서 뚜렷한 증상을 보이는 경우가 거의 없지만, 전립선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를 보낼 수 있는 몇 가지 징후가 있습니다.

 

전립선암 초기증상 5가지

 

전립선암의 5가지 잠재적 징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배뇨 시 통증
  2. 특히 밤에 잦은 배뇨
  3. 배뇨를 멈추거나 시작하는 데 어려움이 있음
  4. 갑작스러운 발기부전
  5. 소변이나 정액의 혈액

 

전립선암의 다른 가능한 초기 징후로는 비정상적으로 약한 소변 흐름과 앉아 있는 동안 전립선 주변에 설명할 수 없는 통증이 있습니다. 암이 전립선 너머로 퍼진 경우 남성은 하체 부종, , 엉덩이 또는 뼈 통증, 비정상적인 배변 습관 또는 소변 습관 또는 설명할 수 없는 체중 감소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암의 징후는 덜 심각한 다른 질환에서도 공통적으로 나타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증상 중 하나 이상이 나타난다고 해서 반드시 전립선암이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마찬가지로 전립선암 진단을 받은 남성에게도 이러한 증상이 전혀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전립선 암 기사 " 이것으로 불필요한 조직검사 줄인다~"

전립선암 위험 요소

 

암 연구자들은 남성의 전립선암 발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몇 가지 요인을 확인했습니다. 이러한 위험 요소 중  하나 이상이 있다고 해서 질병에 걸릴 것이라는 의미는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그러나 담당 의사가 권장하는 모든 전립선암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이러한 위험 요인이 없는 남성도 전립선암에 걸릴 수 있다는 사실을 아는 것도 중요합니다. 전립선 특이 항원 (PSA) 수치가 높은 경우 의료 기관 상담이 필요합니다.

 

나이

전립선암은 오랫동안 노인의 질병으로 여겨져 65세 이상의 남성에게 진단되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일반적으로 남성의 전립선암 발병 가능성은 50세 이후 급격히 증가합니다.

 

가족력

아버지나 형제가 전립선암 진단을 받은 남성의 경우 전립선암 발병 위험이 훨씬 더 높으며, 전립선암 진단을 받은 친척이 여러 명일 경우 위험도도 높아집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전립선암은 가족력이 없는 남성에게서 발생한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사한 증상을 일으키는 기타 질환

 

덜 심각한 다른 다양한 질환도 전립선암과 동일한 증상을 많이 나타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양성(비암성) 전립선 비대증(BPH) – 일반적으로 "전립선 비대"라고 불리는 BPH는 배뇨 중 통증, 잦은 배뇨, 배뇨 시작/중지 어려움, 혈뇨 등 전립선암과 동일한 여러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신장 결석 - 전립선암과 마찬가지로 신장 결석도 소변을 보는 데 고통을 주고 혈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전립선염 – 감염이나 부상으로 인해 전립선에 염증이 생기면 고통스럽고 배뇨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요로 감염(UTI) – UTI는 여성에게 가장 흔히 발생하지만 남성에게도 매우 흔합니다. 소변을 많이 배출하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소변을 보고 싶은 강한 충동을 느낄 뿐만 아니라 고통스러운 배뇨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암 증상이 있을경우

 

전립선암의 징후가 하나 이상 나타나면 즉시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전립선 비대와 같은 양성 전립선 질환이라도 시기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므로 지체하지 말고 치료를 받으십시오. 그리고 대부분의 다른 악성 종양과 마찬가지로 전립선암은 일반적으로 초기 단계에 발견될 때 치료가 더 쉽습니다. 의료기관에 방문하여 증상의 원인을 정확히 찾아내고 특정 요구 사항에 가장 적합한 치료 과정을 추천받는 것이 베스트 인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