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2012년 친척 부탁으로 2건의 종신보험을 들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5년 동안 무슨 보험 인지도 잘 모르고 최근까지 약250,000원의 보험료를 납입 했습니다.

정확한 상품명은 1)탑클라스유니버셜종신 2)탑클라스변액유니버셜 CI 종신 입니다.

일단 위 상품에 대한 이해를 최근에 했습니다.

그런데 말 입니다. 위 보험료가 5년 동안 자동이체 될 때는 매월 25일 마다 꼬박 꼬박 보험료 처리 되었다고 문자가 오더니만, (보험료 납입 중지의 의도로) 자동이체를 중지시켰는데... 보험상품이 유니버셜 이라는 이기 때문에 기존 납입한 보험 적립금에서 대체 납입 되었다고 하고, 계약자인 본인에게 아무런 통지도 해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계약자가 인지 하지 못한채 2개월 보험료가 처리 되었습니다. 유니버셜 상품이 그러하다면, 왜 대체납입 되었다고 알려주지 않는 겁니까?

고객센터에서는
1.이메일로 안내해주는 안내장에 대체된 개월/회수가 확인된다고 하는데... 홈페이지에는 도대체 어디에 있는 건지?

2.홈페이지에서 납입중지는 도대체 어떻게 할 수 있는지?

해지 및 납입중지는 계약자가 쉽게 하지 못하도록 절차를 만들어 놓고, 보험료는 알아서 대체 납입하고..
괘씸해서 보험 해약과 금감원 민원을 진행 중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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