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Firence 에 도착하자 마자, 다음 행선지인 VENICE 행 기차표를 구입 하려다가 원하는 시간대의 좌석이 없어서 버스를 타고 가기고 함


2. 호스텔 주인이 내 상황을 듣고 인터넷 으로만 결재가능한(즉 현장 창구가 없는) Flex 라는 업체를 소개 시켜 줬다. 해외여행시 마다 늘 가지고 다니는 CITI premiermiles 카드로 결재를 할려고 하는데, 갑자기 머나먼 이탈리아 컴퓨터에서 카드 비밀번호가 아니라 인증서 암호를 기재하라는 한글 안내문이 떴다.  인증서 암호?? 한동안 인증서 암호를 사용한 적이 없어서 기억이 나지 않았다.  결국 3차례 암호가 틀려서 더 이상 카드를 사용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떴다.


3. 난 신용카드 자체를 앞으로 이용할 수 없다는 얘기인 줄 알고 맨붕에 빠졌다. 현금도 별로 없고, 여분의 신용카드도 없고, 해외에서 인출이 가능하다는 직불카드만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4. 일단 가장 급한 Flex 결재는 호스텔 주인이 본인 카드로 먼저 결재를 해줘서 해결은 했다. 그 다음은 신용카드를 복구 시키는 일.


5. 친구에게 카톡 전화로 상황을 설명하고, 시티카드에서 카드 정상화 작업을 해 줄 수 있냐고 알아봐 달라고 했더니, 무조건 본인이 전화를 해야 한다고 한다. 그런데 하필이면, SIM카드 구입시 국제통화는 안되고, 데이터만 이용한 걸로 해서 국제통화 하기가 쉽지 않았다. 이런 된장!


6. 카드 뒷면에 있는 아래 전화를 걸면, 이탈리아 말로 안내를 해서 어떡해야 할 지 알수가 없었다. 그래서 무료 해외통화가 가능한 엡을 찾았는데, 신분 확인 후 승인 받는데 하루가 걸린다고 한다. 어떡하지...

7. 나폴리에 있는 친구에게 도움을 요청하니, 그 친구는 아래로 전화를 걸었더니 전화는 되는데, 한글로 안내가 되어 어떡해야 할 지 모르겠다고 했다. 그래서 친구가 친구 와이프 전화로 한국에 전화를 걸고, 중간에서 그 안내 멘트를 친구 전화기로 중계 해 줬는데, 바로 바로 내용 파악이 안되서 실패.


8. 다음 날 아침 해외ATM 사용이 가능하다고 기재되어 있는 직불카드를 숙소에서 가정 가까운 ATM 에서 사용했더니 에러가 났다. 불안한 마음에 Firence 두모르 성당 근처에 있는 ATM 에서 다시 시도해 보니 드디어 유로화 인출이 가능했다. (만약을 대비해서 여행 전에 직불카드에 100만원 입금 시킴)


9. 오후에 Firenze 역에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Venice부터 Milano까지 가는 기차표를 신용카드로 결재하니...... 결재가 되!었!다! 결국은 인증서 암호 때문에 신용카드 자체를 사용하지 못하는 게 아니라 그 사이트에서만 사용하지 못하는 것 이었다. Firence에서 하루종일 신용카드 때문에 걱정 하느라 즐기지도 못했는데 나의 착오였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