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TVN에서 2017년에 친구 만나러 다녀왔던 나폴리에서 백종원이 한국음식으로 이탈리아 사람들 마음 훔치는 걸 보고 다시금 옛기억이 떠오릅니다.

 

1. 나폴리에 사는 내친구 Carlo

내 친구인 Carlo는 백종원이 백반집을 영업하고 있는 나폴리 시내에서 한참이나 떨어진 곳에 살고 있다. 지하철로 8정거장 정도 떨어진 곳에...

 

2. 이탈리아로 라면 보내겠다는 약속

지난 4월 이탈리아 친구 집에서 6개 짜리 컵라면 세트 중 4개를 여행 첫날 선물로 주고 왔다. 매운 한국라면을 좋아하는 Didi의 엄마를 위해서 준비했는데, 명절 때 찾아온 Didi의 친척도 한국 라면을 좋아한다고 해서 추가로 2개 더... 주고 왔다.

그리고 약속 했다. 한국 돌아가자 마다 바로 라면1박스 보내겠다고... 그런데 차일피일 미루다가 드디어 지난 금요일 우체국에 방문해서 이탈리아로 라면을 보냈다. 그런데 배송비가 비싸서 라면1박스는 커녕 몇개 보내지도 못했다. 배보다 배꼽이 더 커서..

3. 해외 소포 보내기 

해외에서 한국으로 택배 보낸 적도 있고, 해외 제품을 직구 한 적도 몇번 있다. 하지만 간만에 해외 소포를 보내는 거라 기억에 없어서 블로그를 참고 했지만 막상 우체국에 가보니 내가 참고한 블로그 내용과 달랐다!!

3-1 비용과 그 기준

- 내가 보내고자 하는 것은 라면 이었고, 목적지는 이탈리아 나폴리 지역 이었다. 내가 참고한 블로그는 이탈리아는 아니지만 해외로 보낸 경험담 이었다. 내 기억으로 최근에 작성한 글인줄 알았는데.. 확실치는 않다.

- 블로그에 기재된 비용의 기준은 소형포장/EMS 였다. 그 무게 기준은 1.7KG 이었다.

- 하지만 우체국 직원분에 따르면 무게 기준은 박스 포함해서 2.0KG 이라고 한다. 그리고 이탈리아의 경우 EMS가 적용안된다고... 아래의 글 보여주니 아니라고 한다.

- 그래서 일단 라면을 담을 수 있는 크기의 상자를 골랐다. 나는 3호 상자로...

택배상자

- 그리고 2KG 맞출려고 하니, 고작 보낼 수 있는 라면의 수는 13개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 OMG

 

 

3-2 그래서 비용은?

박스 값 800원 포함해서 24,900원! (현지에서 사도 이 가격이면 구입 가능 할 것 같은데..)

 

4. 해외소포 관련 기타 참고 사항

- 블로그에는 아래와 같은 세관신고 서류를 작성해야 한다고 했는데..그 사이에 제도가 바뀌었는지 아무튼 난 추가 서류는 작성하지 않았다.

- 배송기간은 2~3주 걸린다고 한다. 우편물 운송 방법이 Air인 경우

- 해외소포(국제등기우편물)는 RA로 시작되는 13문자로 가능하며,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의 운송상태도 조회 가능하다고 함

- 우체국은 토요일 문 닫음, 평일은 9시-18시까지

- 소형 포장물 송부 시 꼭 우체국 상자를 이용해야 하는지 여부는 확인 못함, 블로그 상에는 가능하다고 기재되어 있음

 

5. 나폴리(Napoli) 외진 곳에 소포가 잘 도착했을까?

과연 잘 도착할까 반신반의 했는데, 다행스럽게도 잘 받았다고 친구 Carlo의 wife DIDI가 SNS에 받은 소포 사진을 보내줬다. 언제 다시 만나서 삼겹살 같이 먹을 수 있을까? 내년에 한국에 방문할지도 모른다고 하던데..

 

이 글은 2017년에 작성한 글이니 바뀐 요금이나 정책이 있는지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