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는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한 질병입니다. 이에 치매예방수칙을 알려드리니 참고 하셔서 치매의 발병위험을 낮추시기 바랍니다. 할아버지, 할머니, 아버지, 어머니의 생활 습관 변화가 꼭 필요합니다. 치매 조기 검진도 챙기시구요

 

치매예방-조기 검진
치매예방

 

 

 

젊은 치매 원인 증상 예방 방법 치매 자가 진단

65세 이상의 노인만 걸리는 줄 알았던 치매, 모두 알고는 있지만 부정하고 싶은 치매 중 젊은 치매가 생기는 원인, 증상, 예방방법 그리고 어디서 검사를 받아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온라

bluepants.tistory.com

 

 

 

3가지 권하는 내용은 운동, 식사, 독서 입니다. 그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규칙적 운동하기

 

뇌 혈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일 중요한 신체활동은 유산소 운동을 한 번에 2-30분씩, 3회 이상, 심장이 평소보다 빨리 뛰고 숨이 다소 차지만 대화를 할 수 있을 정도의 강도로 해야 합니다.

 

이 밖에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운동으로 걷기, 자전거 타기, 세차하기, 화분 가꾸기 등이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뇌혈류를 개선시켜 뇌세포의 활동을 촉진시키고 뇌세포의 위축을 막음으로써 뇌 위축과 인지기능 저하를 막아줍니다.

 

 생선과 채소를 골고루 식사하기

치매 좋은 음식

 

노인의 인지 건강에 관한 연구에 따르면 육류 등의 고지방 섭취는 치매의 위험을 높이고 생선, 채소, 과일, 우유 등의 섭취는 인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부지런히 읽고 쓰기

 

독서, 도서관 이용, 연극 관람 등과 같은 지적 활동을 많이 하면 알츠하이머병의 발생 위험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낱말 맞추기, 편지쓰기, 독서 및 영화·공연 관람과 같은 문화·취미활동 등 뇌세포를 지속적으로 자극해줄 수 있는 두뇌활동을 꾸준히 지속해야 합니다.

 

 

치매센터 검색하기

 

3가지 금하는 내용은 절주, 금역, 뇌손상 예방 입니다. 그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절주 하기

 

적당한 수준을 벗어난 과음과 폭음은 인지장애의 확률을 1.7배 높입니다. 또한 중년기부터 많은 음주를 한 사람의 경우 노년기에 인지장애를 보일 확률이 2.6배 높습니다. 또한 과음이나 습관적인 음주는 인지기능손상으로 인한 알콜성 치매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금연 하기

 

흡연자의 치매 발병 위험은 비흡연자에 비해 1.59배 높습니다. 또한 현재 흡연을 하는 사람은 비흡연자에 비해 2년 후 알츠하이머 치매에 걸릴 확률이 3배 높습니다.

 

뇌손상 예방하기

 

운동할 때에는 보호 장구를 반드시 착용하고, 머리를 부딪쳤을 땐 바로 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전거나 오토바이 탈 때 반드시 안전모를 착용해야 합니다.

 

 

3가지 챙겨야 하는 내용은 건강검진, 사회활동, 치매 조기 검진 입니다. 그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건강검진 하기

 

고혈압, 당뇨, 비만과 같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정기적인 건강검진이 필요합니다.

 

사회활동 하기

 

사회활동에 더 많이 참여할수록 상대적으로 인지기능의 저하속도가 느리고 치매, 알츠하이머병의 발생률이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치매 조기검진 하기

 

치매조기발견을 위해 보건소에서 무료로 진행하는 치매선별검사(대상: 60세 이상 누구나)를 이용하고 치매를 조기 발견시 적극적으로 치료·관리할 경우 치매환자는 건강한 상태를 보다 오래 유지 할 수 있고 가족들은 돌봄에 대한 부담이 줄어듭니다.

 

 

젊은 치매 원인 증상 예방 방법 치매 자가 진단

65세 이상의 노인만 걸리는 줄 알았던 치매, 모두 알고는 있지만 부정하고 싶은 치매 중 젊은 치매가 생기는 원인, 증상, 예방방법 그리고 어디서 검사를 받아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온라

bluepants.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