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보다는 쉽게 접할 수 있는 파크골프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골프는 퍼터 부터 드라이버 까지 다양한 클럽을 구비해야 하는데 파크골프의 필요 장비는 무엇인지, 코스는 어떻게 구성되는지 그리고 플레이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파크골프장비-클럽,볼,티
파크골프 장비

 

 

 

그라운드골프 골프채 골프장 골프공 경기규칙 파크골프 차이점

파크골프와 그라운드골프가 같은 건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다르더군요. 저같이 파크골프와 그라운드골프를 구별 못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그라운드 골프란 무엇이고 파크골프와 공통점과 차이

bluepants.tistory.com

 

1. 파크골프 필요 장비

 

파크 골프 플레이에 필요한 장비는 딱 세가지 입니다. 바로 클럽, 볼, 티 입니다.

클럽

 

클럽의 길이는 860mm 이하, 무게는 600g 이하입니다. 클럽 헤드의 재질은 부피 대비 82% 이상이 목재이여야 하고, 헤드 밑창 사이의 각도는 90° 이상이어야 합니다

 

 

 

미즈노 MIZUNO 파크 골프 클럽 : 일취월짱

미즈노 MIZUNO 파크 골프 클럽

smartstore.naver.com

 

 

 

공은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으며 직경은 6cm, 무게는 80~95g입니다. 흰색, 빨간색, 파란색, 노란색, 주황색처럼 다채롭습니다. 공도 1layer~3layer 까지 플레이어 수준에 따라 다양합니다.

 

 

 

파크골프 그라운드골프 골프공 추천 NPGA 공인구

파크골프와 그라운드골프의 차이점에 대해서 설명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과연 파크골프공은 어떤 걸 구입해야 하는지 파크골프공 기준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NPGA 인

bluepants.tistory.com

 

Tee

 

티는 각 홀의 오프닝 샷에 사용되는 공을 놓는 플랫폼 입니다. 높이 2.3cm 이하의 고무나 부드러운 재질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탄성이 있는 고무를 사용한 러버티(Rubber Tee)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일시적으로 공을 집어들 때 그 위치를 표시할 수 있는 볼마커나 동전을 하나씩 가지고 있으면 편리합니다.

 

 

 

파크골프 코스

파크골프 코스

 

각 홀은 티잉 그라운드에서 컵까지의 길이가 20~100m이며, 파3, 파4, 파5가 될 수 있습니다. 하프 라운드는 9, 33, 1라운드는 18, 66개입니다.

 

 

파크골프 플레이 방법

 

파크 골프는 티잉 그라운드에서 홀을 향해 공을 쳐서 컵에 들어갈 때까지의 타수를 세는 게임입니다.

각 그룹에는 3~4명의 플레이어가 있어야 하므로 플레이어가 1~2명인 경우 다른 그룹에 조인해야 합니다.

 

첫 번째 홀의 티샷 플레이 순서는 추첨(스트로 뽑기 등)으로 결정합니다. 두 번째 홀부터는 이전 홀에서 가장 좋은 점수를 얻은 플레이어가 먼저 플레이하는 식으로 진행됩니다.

 

두 번째 샷부터는 홀에서 가장 멀리 있는 볼을 먼저 플레이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골프와 동일)

 

모든 플레이어가 홀아웃한 경우에는 다음 홀로 이동한 후 스코어를 기록해야 합니다.

발생한 페널티로 인해 플레이어의 점수에 2벌타가 추가됩니다.

 

각 플레이어는 하나의 클럽만 사용하여 플레이해야 합니다.

각 플레이어는 잘못된 공을 플레이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뚜렷한 색상이나 식별 표시가 있는 공을 사용해야 합니다.

 

한강만 가도 쉽게 파크 골프장을 볼 수 있습니다. 파크골프에 관심 있다면 필요한 장비와 코스 그리고 플레이 방법을 익혀서 즐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