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실 가본 사람은 알겠지만 응급실도 평일 낮에 가야 적절한 치료를 제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같은 의료시스템 붕괴 때는 더더욱 조심해서 응급실 갈 일을 줄여야 합니다. 하지만 말 그대로 응급한 상황이니 추석을 비롯하여 방문 가능한 응급실 찾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또한 응급환자를 위해 경증환자가 응급실 이용시 본인부담금액이 얼마나 증가하는지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응급실 찾는 방법
위 사이트나 아래의 앱을 설치 후 지도로 위치 설정하여 근처의 응급실을 찾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응급실이 있더라도 진료여부가 관건 인 것 같습니다. 여의도성모병원도 추석연휴 응급실 야간진료 중단을 검토 중이라고 하니 걱정이네요.
위 사이트에서는 응급의료 정보 제공 포털. 응급의료기관, 응급처치, 달빛어린이병원, 자동심장충격기, 중앙응급의료센터, 명절병원에 관한 정보가 확인 가능합니다.
추가 응급실 찾는 방법
- 129
- 119
위의 번호를 통해서 비상진료 병의원, 약국안내도 확인 가능합니다.
응급실 이용 본인부담금
2024년 9월 11일부터 9월 25일까지 진행되는 추석 연휴 응급실 비용 인상과 함께 조만간 시행될 경증환자 응급실 본인 분담금 90% 인상되어 경증환자와 중증 환자 분류 기준을 정확히 알고 응급실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경증환자가 응급실 이용 시 건강보험 적용률 90%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큰 지출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진짜 응급환자를 위해 9월11일부터 9월 25일까지 비상대응 주간을 실시하고 추석 연휴에 경증환자,비응급환자가 대형병원 응급실을 이용하면 본인부담금을 90%인상한다는 방침이니 미리 숙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