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베트남을 5번이나 다녀왔는데요. 이번에 작년에 이어 다시 하노이를 다녀왔습니다. 이번에 이용한 인천-하노이 베트남항공 이코노미 좌석을 이용한 후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코노미 좌석 공간, 베트남항공 기내식, 서비스 그리고 수하물 이용에 관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베트남 항공
베트남 국적기로써 베엣젯이나 한국의 LCC 보다 서비스가 우수 합니다. 운 좋으면 저가항공사 가격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항공권 가격
일단 제가 구입한 가격을 듣고 현지 교민들도 약간 놀랐습니다. 일단 베트남항공이 30만원 미만이면 그냥 지르셔도 후회 안 할 겁니다.
3. 수하물 싣는 과정
이렇게 화물이 비행기 안에 실리는 것 정확히 보신 적 있나요?
자동으로 화물이 회전하더니만 신기 합니다.
4. 베트남 항공 비행기 상태
제가 탑승했던 비행기는 3-3-3 좌석 형태로 좌석공간은 저가항공보다는 넓었고, 비행기 자체는 좀 낡아서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모니터 등 작동은 다 되었습니다.
5. 베트남 항공 서비스
기본적으로 허리쿠션과 담요, 헤드셋이 제공되었고, 출발 이후 좀 지나자 헤드셋 커버를 제공해 줬습니다. 하지만 서울 올 때는 헤드셋을 한참 후에 제공해 줬으니 참고하세요.
식사 전 믹스 넛(견과류)을 주더군요. 스튜어디스가 저를 이쁘게 봤는지 1개씩 주는 믹스 넛을 3개나 주더니만 1개는 다시 가져가더니 옆 사람에게 건네주더군요
엔터테인먼트는 제가 넷플릭스를 많이 봐서 그런지 볼 게 별로 없었고, 한국영화 ‘데시벨’ 봤는데 혹시나 했는데 별로였습니다.
6. 이코노미 좌석 공간
예전에 다낭을 LCC 타고 간 적이 있었는데 다시는 이용 안 한다고 다짐을 했었습니다. 좌석 간격이 너무 좁아서 화장실도 가기 불편했거든요
베트남 항공, 가격이 저렴한 편인데 좌석 공간이 넓은 편이어서 베트남 까지 편하게 갈 수 있습니다.
7. 기내식 이용 후기
인천에서 6시에 출발하는 비행기라서 배가 고팠는데, 다른 사람들이 기내식 별로라는 얘기를 많이 했는데 저는 입맛이 까다로운 편이 아니라서 맛있게 싹 비웠습니다. 제가 주문한 식사는 낙지볶음?
항공료 고려 했을 때 이 정도는 충분히 감내할 수 있죠
아무것도 안주는 저가항공도 있는데.. 너무 기대를 하면 안돼요
8. 제일 아쉬웠던 수하물
베트남 입국수속도 꽤 빨리 끝났지만 수하물이 늦게 나와서 20분 넘게 기다렸습니다. Check in을 빨리 해서 그런 것도 있었지만 한국에 입국한 후에도 20~30분 기다렸습니다. 이것만 빼면 100점 만점에 90점 입니다.
9. 총평
베트남 갈 때는 베트남항공을 이용하는 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가항공사의 서비스나 좌석 컨디션을 고려한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베트남 항공을 이용해 보세요. 베트남항공사에서 직접 예약하면 좌석도 바로 지정 가능합니다. 수하물 처리가 늦는다는 것만 알고 계시면 됩니다.
더불어 베트남항공 예약 시 1.000마일 + 이용후기 작성 시 500마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