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이맘때는 트래블윌렛 이란 걸 들어본 적이 없었는데, 이번달 다시 베트남 하노이로 여행준비 하는 도중에 트래블윌넷이란 글이 계속 보입니다. 궁금했습니다. 트래블윌렛이 뭐야? 그래서 트래블월렛과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비교해 봤습니다.

 

1. 트래블월렛 도대체 넌 누구냐?

블로그는 많이 있는데, 관련 기사는 별로 없습니다. 2017년 10월에 설립된 업력 7년차 기업입니다. 트래블월렛의 자기자본은 250억원 이상 규모이고, 해외송금업, 전자금융업, 온라인환전업, 외국환업무 허가 등을 확보하여 높은 진입장벽을 형성하고 있는 우량 핀테크 회사입니다.

 

전세계 2번째, 아시아 1번째로 VISA카드의 PRINCIPAL LICENSE를 확보한 국내 최고의 외환전문 핀테크 회사입니다. 이외에도 동남아 대부분 국가의 리딩뱅크들과 계약을 통해 직접송금망을 보유하고 있으며, KB금융그룹, 우리은행, 신한은행, 롯데카드 등의 국내 대형 금융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시너지를 얻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요즘 잘 나가는 핀테크 회사입니다. 

 

2. 트래블윌렛 가입방법

인터넷으로 바로 가입이 안되고, 앱을 먼저 설치한 후 신청해야 합니다.(토스뱅크 느낌)

트래블윌넷 홈페이지

 

전 구형 아이폰 유저라 일단 App Store에서 다운로드(돈 드는 게 아니니깐)

 

트래블월렛

 

 

트래블월렛

여기서 한번 놀랐습니다. 평점이 만점?  2만명이 넘게 다운로드했는데

 

트래블월넷 설치방법

생년월일 6자리로 인증 => 월렛 만들기 클릭 => 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으로 본인인증 최종 확인

단 저의 경우 운전면허증 인증에서 2번 에러가 났는데, 주소를 수기로 입력해야 하는데 실제 주소와 운전면허증 주소가 상이해서 발생한 것 같습니다.

 

3. 홈페이지에 나오는 트래블월렛 장점

트래블월넷

엄청 좋은 혜택이 많은 것 같은데, 딱 와닿지는 않습니다. 이번에 해외에서 이게 얼마나 큰 혜택인지 느껴보고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가장 눈에 띄는 혜택은 1) 실시간 외화충전 2) 현지 ATM 외화출금 가능 3) 환전 수수료 면제인 것 같습니다. 다만 미국, 일본, 유럽 같은 주요 통화는 환전 수수료가 무료이고, 위 나라들 제외한 기타 통화는  환전 수수료 0.5%~2.5%가 붙는다고 합니다.

 

 

4. 트래블웰렛카드와 토스뱅크 체크카드 비교

  트래블웰렛카드 토스뱅크 체크카드
해외결제 수수료 0% 1%+0.5$
환전혜택
주요통화는 환율우대 100%
기타통화는 0.5%-2.5% 수수료 부과
실시간 환불도 가능 (환불 시 팔 때 환율 적용)
NA
현금 인출수수료
현지ATM기에서도 카드사 수수료 없이 가능
국가와 기기에 따라 ATM수수료는 발생할 수 있음
ATM 수수료 3USD 면제
캐시백 NA 해외 결제 시 무제한 2% 캐시백

 

5. 최종선택

금액에 따라 두 카드를 사용하기보다는 이번에는 트래블월렛을 한번 이용해 볼까 합니다.

4만원 이상인 경우 토스카드 결제가 더 유리하다고는 하나 토스계좌에 목돈이 있어서 혹시나 분실 시 골치 아플 것 같아서 현지 ATM 기기를 수수료 없이 사용하는 걸로 결정했습니다.

 

베트남 인천 하노이 항공권 예약 가격 소개

베트남은 5번째 방문이고, 하노이는 2번째 방문입니다. 코로나가 한참 유행하던 2022년 8월에 뱀부(bamboo) 항공 이용해서 다녀왔는데, 이번에는 더 좋은 비행기를 더 싼 가격으로 구매했습니다. 바

bluepants.tistory.com

 

+ Recent posts